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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전라북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결과

본 이용자 모니터링은 제공기관의 서비스 실태를 파악하고 제공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,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내용의 개선점을 파악하여 향후 전라북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
모니터링 개요
기간 : 2014.10.20.~10.24(5일간), 대상 : 1000명(지투600, 가사200, 산모200), 방법 : 전화조사, SPSS 통계분석, 내용 : 9개항목
  • 모니터링 결과
  • 모니터링 총평
  • 서비스 만족도 결과
    2014년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전체적인 점수는 83점이다.
    전체적으로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조사결과는 삶에 대한 기여도가 85.3%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는 서비스 내용이 84.3%로 높게 나타났다. 의견 및 불만처리에 대한 만족도가 79.7%로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.
    향후 지원단 홈페이지, 바로콜센터(1899-7206) 등의 열린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 함으로써 고충처리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이 필요하다.
    또한, 서비스내용, 시간, 환경, 담당자, 의견 및 불만처리, 삶에 대한 기여도 총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,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이 89.2%로 가장 높았으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 82.5%, 산모신생아건강관리지원사업이 78.4%로 가장 낮았으며,
    향후 민·관의 협력 하에 이용자 만족도 제고방안 모색이 필요하다.
  • 이용실태 및 향후 이용계획
    서비스 비용에 대한 인식은 긍정적 의견(매우저렴+저렴+적정)이 71.3%, 부정적 의견이 (너무비쌈+비쌈)이 28.7%로 긍정적 의견이 약 2.5배 높게 나타났으며,
    서비스 비용에 대한 적정성 확보를 위하여 서비스 특성화 및 품질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.
    정부지원금 없는 서비스 지속 이용 의향은 ‘있다’ 33.9%, ‘없다’66.1%로 일반 이용자로써의 서비스 구매욕구는 다소 낮은 것으로 보여졌으며,
   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구매욕구에 상응하는 서비스 기획·개발이 중요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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